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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니스 환경에서 영어는 필수적입니다. 특히 회의 중에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면 신뢰를 쌓고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비즈니스 회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영어 표현 20가지를 소개합니다.
1. 회의 시작
- "Shall we get started?" 회의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.
- "Thank you all for joining today." 참석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면서 부드럽게 회의를 시작하기에 좋은 표현입니다.
2. 의제 소개
- "The purpose of today’s meeting is..." 회의의 목적을 얘기할 때 사용합니다.
- "Let’s go through the agenda for today." 오늘 논의할 의제에 대해 설명할 때 아주 좋은 표현입니다.
3. 의견 요청
- "What are your thoughts on this?" 상대방의 의견을 구할 때 유용합니다.
- "Does anyone have any suggestions?"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요청하세요.
4. 동의 및 반대 표현
- "I completely agree with you." 상대방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할 때 좋은 표현입니다.
- "I see your point, but..." 반대 의견을 얘기하고 싶을 때 상대방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.
5. 논의 진행
- "Let’s move on to the next point." 다음 Agenda로 넘어갈 때 사용합니다.
- "Can we come back to this later?" 논의를 보류하거나 뒤로 미루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6. 결론 도출
- "To summarize, we have agreed on..." 회의를 마무리하 합의된 내용을 요약하세요.
- "Let’s schedule a follow-up meeting to discuss further." 후속 미팅 일정을 정할 때 사용하세요.
7. 기타 유용한 표현
- "Could you clarify what you mean by...?" 상대방의 발언이 불분명할 때, 다시 한번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설명을 요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"Let’s circle back to that later." 특정 논점(주제)에 대해 나중에 다시 협의하자고 말하고 싶을 때 유용한 표현입니다.
- "I’m afraid I didn’t catch that. Could you repeat it?" 상대방의 얘기를 잘 이해하지 못했을 때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.
이 표현들을 활용하면 영어 회의에서의 자신감이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. 앞으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활용해 보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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